한국동남아학회 회원 여러분께,
한국동남아학회는 한-아세안 대화관계 수립 30주년과 이를 기념하여 11월 25~26일 부산에서 개최되는 한-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맞이하여 2019년 11월 22일(금) 부산의 아세안문화원에서 특별학술회의를 개최합니다. 한-아세안 관계는 30년 전 첫 발을 내디딘 후 그동안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며 긴밀한 상호 신뢰협력관계를 구축했습니다. 이제 동남아시아는 그야말로 먼 나라에서 아주 가까운 이웃 나라가 되었습니다. 동남아시아는 최대 교역 파트너의 하나로 부상했으며 문화 교류와 인적 교류 측면에서도 다른 지역을 압도하는 추세에 있습니다. 이 같은 비약적 발전의 바탕에는 그동안 동남아시아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관심으로 동남아시아를 연구하고 알려온 한국동남아학회 회원 여러분들의 노고가 축적되어 있다고 자부합니다. 한-아세안 관계는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힘입어 다시 한 번 도약하려고 합니다. 이에 회원 여러분들의 지혜를 모아 그 도약을 실현하는 데 다시 기여하고자 합니다. 그간의 한-아세안 관계 발전에 대한 냉정한 평가를 바탕으로 향후 관계 도약에 필요한 요소를 가려보고자 합니다. 아울러 한-아세안 관계의 저변을 형성하는 기타 다양한 주제들에 대해서도 흥미롭고도 유익한 연구 성과도 공유하고자 합니다. 깊어가는 가을, 한-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열리는 부산 해운대로 오셔서 함께 한-아세안 관계 30주년을 기념하며 풍성한 동남아시아 학술의 장을 만들어주시기를 바랍니다.
한국동남아학회장 정연식 배상
* 사무국 안내사항 *
이번 특별학술대회는 등록비를 받지 않으며, 누구나 현장 등록으로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.
단, 점심과 저녁식사는 발표, 토론, 사회자 및 2019년 연회비(5만원) 또는 평생회비를 납부한 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. 식사를 원하는 회원께서는 미리 학회 사무국 kaseas2021@gmail.com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